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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공업전문대학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 여건을 조성

관장을 비롯한 생활관 운영팀 전 직원들은 관생들의 안전과 쾌적한 생활 여건을 조성하고자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으며, 생활관 생활에 필요한 행정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생활안내

생활관 운영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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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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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생수칙

HOME생활안내관생수칙

제 1 조 (목적)

본 수칙은 인하공업전문대학 생활관 관생과 단기 숙박자들이 준수해야 할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규칙적인 공동생활, 교양의 함양 및 건전한 생활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근거)

본 수칙은 인하공업전문대학 생활관 운영규정 제5조에 근거한다.

제 3 조 (관생의 의무)

관생은 아래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1. 관생수칙 및 생활관 제반규정을 성실히 준수해야 한다.
  2. 쾌적한 공동생활을 위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
  3. 화재예방, 도난방지 등 생활관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4. 생활관장, 직원 및 근무자의 지도와 통제에 적극 따라야 한다.

제 4 조 (통보의무)

입사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즉시 생활관운영팀에 통보하여야 한다.

  1. 생활관 또는 부속시설을 파손하거나 훼손하였을 때
  2. 화재, 풍수해, 도난, 응급환자, 기타 이변이 발생하였을 때
  3. 생활관내 또는 부근에 전염병 환자가 발생하였을 때
  4. 생활관 내 폭행 또는 위협적인 행위를 목격하였을 때
  5. 생활관 내 의심스러운 외부인의 출입을 목격하였을 때
  6. 제1호 내지 제5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제 5 조 (관내생활)

관내생활을 하는데 있어 다음의 사항을 유의해야 한다.

  1. 생활관은 05:00에 개방하고 24:00에 폐문하며, 폐문시간 이후 출입을 금한다.
  2. 허가받지 않은 외부인의 출입 및 숙박은 허가하지 않는다.
  3. 관생은 항상 바른 예절로 교직원, 근무자 및 학우를 대해야 하며, 건전한 공동생활과 면학분위기를 저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4. 관생은 공동생활에서 요구되는 질병예방 및 환경위생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5. 관생은 출입카드, 사실 비밀번호 관리 등 도난 사고에 대비해야 하며, 각자 실내의 화기단속과 청소 책임을 진다. 도난 사고에 대하여 생활관측은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6 조 (출입카드)

출입카드의 관리에 대해서는 아래의 각 호를 따른다.

  1. 출입카드는 항상 소지하여야 하며, 외출 시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관계 교직원 및 근무자의 요구가 있을 시 이를 제시하여야 한다.
  2. 관생은 출입카드 분실 시 운영사무실에서 즉시 재발급 받아야 하며, 별도의 재발급비용을 부담하여야 한다.
  3. 관생은 출입카드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생활관장(이하 “관장”이라 함)이 정하는 시기에 반드시 반납하여야 한다.
  4. 학생증으로 출입카드를 대체하는 경우에도 위1호~3호의 수칙을 적용한다.

제 7 조 (호실배정)

  1. 호실 배정은 한 학기를 원칙으로 하며, 배정된 호실은 관생 임의로 변경을 금한다.
  2. 호실 배정 방법은 관장이 정하는 별도의 규정을 따른다.
  3. 관생은 생활관 청소, 방호, 냉난방 에너지절감 등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관장이 사실 변경을 요청하였을 경우 이에 따라야 한다.
  4. 관생은 같은 호실을 사용하고 싶은 학우가 있을 경우에는 신입생은 입사신청서 제출 시, 재학생은 선발 후 별도로 정하는 기간에 룸메이트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다.

제 8 조 (입사 및 퇴사)

  1. 관생의 생활관 정기 입사, 퇴사에 관한 사항은 매학기별로 관장이 결정한다.
  2. 관생은 입실 시 서약서를 제출하고, 입실 및 물품확인을 하고 물품확인서에 서명 또는 날인하여야 한다.
  3. 생활관 운영규정과 관생수칙 위반으로 강제 퇴사하는 자는 퇴사 결정일로부터 3일 이내에 퇴사하여야 하며, 중도퇴사를 희망하는 자는 퇴사 7일 전까지 구비서류를 갖추어 퇴사신청서를 생활관운영팀에 제출하여야 한다.
  4. 관장은 해당 관생의 방에 비치되어 있는 공용물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퇴사조치하며, 또한 기간 내에 퇴사하지 않은 자의 사물은 임의 조치한다.
  5. 관생은 퇴사 시 내부 시설 및 공용물품의 확인을 받고 퇴사확인서에 서명 또는 날인하여야 한다.
  6. 보증금은 호실 비품, 물품 및 출입카드의 이상 유무를 확인 후 정산 환불한다.
  7. 중도 입.퇴사에 관한 세부 규정은 관장이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 9 조 (외출 및 외박)

외출 후 귀사 시각은 24:00이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귀사 시간이 늦어질 경우에는 반드시 생활관운영팀으로 사전에 연락을 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한다. 외박에 대해서는 아래의 각 호를 따른다.

  1. 외박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당일 20:00이전에 신청하여야 하며, 승인 후 보호자에게 통보한다.
  2. 월별 평일 외박 최대 허용 일수 및 주말(공휴일 포함) 허용 일수는 관장이 따로 정한다.
  3. 특별한 사유나 허가 없이 1주 이상 무단 외박자는 퇴사 조치한다.

제 10 조 (면회)

면회는 생활관의 지정된 장소에서만 허용되며, 면회시간은 09:00~21:00로 한다. 면회자가 관생 방에 입실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허가하지 않으나 그 사유가 부득이한 경우 면회신청대장을 작성하고 관장의 승인을 얻어 방문증을 패용하고 출입한다.

제 11 조 (변상)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관생은 지체 없이 변상하여야 한다.

  1.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방화
  2. 시설 및 기물 훼손
  3. 비품, 일반용품 훼손 및 분실

제 12 조 (게시물)

모든 게시물은 관장의 승인을 받은 후 지정된 장소에 게시할 수 있다.

제 13 조 (금지행위)

관생은 생활관내에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다.

  1. 사용권의 양도, 전대, 외부인에 대한 숙박제공 또는 이와 유사한 행위
  2. 생활관 내에서의 음식조리, 음주, 폭행, 하급생에 대한 위협 및 도박 행위
  3. 전열기구, 취사기구, 인화물질, 위험물의 반입 및 사용하는 행위
  4. 흡연구역 외의 생활관내 흡연 및 소음발생 행위
  5. 생활관 및 그 부속시설의 구조변경, 위치변경 등 원상을 변경하거나 손상을 가하는 행위
  6. 낙서, 광고물의 무단전시 및 배포
  7. 교직원 및 근무자의 허가 없이 이성이 거주하는 동을 방문하는 행위
  8. 애완용 동물의 사육 또는 영리 목적의 상거래 행위
  9. 기타 관생으로서 준수해야할 사항을 지키지 않았거나 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행위

제 14 조 (상.벌점 및 징계)

  1. 관장은 본 수칙 제13조의 각 호를 위반하거나 공동 생활에 적합하지 않은 행동을 한 자에게 벌점을 부과할 수 있으며, 상.벌점 부과 기준은 <상/벌점 기준표>와 같다.
  2. 제①항의 벌점기준에 의한 징계는 경중에 따라 경고 및 강제퇴사 조치로 구분하여 시행한다. 다만, 관장은 규칙의 위반 정도가 학교의 질서를 심하게 해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대학의 학생징계위원회에 징계요청을 할 수 있다.
    • 가. 경고처분
      • - 벌점이 5점 이상인 경우
      • - 경고처분 이후 벌점은 2배로 함.
    • 나. 강제퇴사 조치
      • - 생활관 운영규정 제18조에 해당하는 자
      • - 강제퇴사항목에 해당하거나 벌점 누적점수가 10점 이상인 자
  3. 관장은 학기별 누적 상점이 우수한 자가 재입사을 신청할 경우 우선 선발할 수 있다.
  4. 징계퇴사를 당한 자는 차후 입실을 허가하지 않는다.

제 15 조 (기타)

  1. 생활관의 단기 숙박자도 관생에 준하여 이 수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2. 이 규칙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생활관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관장이 정한다.